[충청타임즈], 신천지예수교, 종교 간 평화와 이해를 위한 대화의 장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11-04 23:39 조회34회관련링크
본문
한권수 승인 2024.11.04 12:57
신천지 종교평화센터 MOU 체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맛디아지파(지파장 장방식)가 신천지 대전교회에서 ‘제1회 종교특강’ 을 개최, 종교 간 평화와 이해를 위한 대화를 강조했다.
종교특강은 다양한 종교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사상과 신념, 가치를 공유하며 평화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장방식 신천지예수교 맛디아지파장은 “평화는 전쟁의 종식으로부터 시작된다” 며 “세계 전쟁의 80%가 종교적 이유로 발생했다는 것은 많은 이들이 종교에 대한 오해와 갈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진정한 평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종교의 본질적인 가르침을 올바로 이해하고 서로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경서를 깊이 이해하고 그것을 통해 얻은 지혜를 교류해야 한다” 고 밝혔다.
특히 행사 가운데 ‘신천지 종교평화센터 MOU 체결식’ 을 통해 종교 간 교류와 평화 교육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신천지 종교평화센터’ 는 소속 종교 공동체 구성원들에게 다른 종교 경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강의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종교 간 오해와 극단주의를 극복하고 평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교류를 꾀하게 된다.
신천지 맛디아지파 관계자는 “서로 다른 종교적 배경 속에서 개인과 공동체 사이의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올바른 사상, 신념 및 가치를 교환하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제공 = 신천지예수교
출처 : https://www.cc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81764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