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신천지예수교회서 요한계시록 배우는 목회자 ‘증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1-22 20:12 조회1,986회관련링크
본문
메트로신문 안성기 기자 ㅣ2024-01-22 14:35:16
목회자 대상 시온기독교선교센터가 1월 18일 개강한 가운데, 수업 모습
[메트로신문]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시몬지파(지파장 이승주·이하 신천지 시몬지파)가 지난 1월 18일 목회자 대상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이하 센터)를 개강한 가운데, 수강 목회자들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개강일 당일 신천지 시몬지파는 '천국 비밀 비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마태복음 13장에 기록된 천국 비밀에 이어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세 가지 비밀이 언급되자 목회자들은 깜짝 놀람과 동시에 강의자의 말에 더욱 집중했다.
장로교 출신 한 목회자 수강생은 "요한계시록을 수십번 봐왔지만 세 가지 비밀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인식 자체를 해본 적이 없었다"며 "지금까지 하나님이 보시기에 정말 부족한 신앙생활을 해왔다는 것을 철저히 통감한다"고 전했다.
이어진 20일 '주기도문의 참 의미'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도 충격은 가시지 않았다. 예배를 마치기 전 단순히 주문처럼 외워왔던 주기도문이 새롭게 다가왔다는 반응이다.
감리교 출신 한 목회자 수강생은 "주기도문에 이렇게 깊은 의미가 있는지는 몰랐었다"며 "예수님이 말씀하신 주기도문 텍스트 하나하나를 세상 다른 것이 아닌 성경에 나온 내용으로 해석하는 것을 보며 이번 강의를 꼭 끝까지 배워야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목회자 센터는 지난해 6월(1차)과 9월(2차)에 이은 3번째 개강이다. 서울 소재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전현직 목회자 대상 센터 고등교육 과정에 해당되는 요한계시록 집중 교육으로 이뤄지고 있다.
1월 목회자 센터 교육을 진행하는 최병조 강사는 "지난 1차와 2차 때 수강했던 목회자들이 성경에 나오는 비유 부분에 대한 교육 과정이 추가됐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며 "이에 따라 이번 강의는 초등 과정에 해당하는 '천국 비유' 교육을 서두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신천지 시몬지파 국내선교부 관계자는 "신천지 말씀을 찾는 목회자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2월에도 목회자 센터를 개강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